책소개
『만도슈퍼 불량만두』는 ‘어설픈 불량소년’인 주인공 만도의 일상과 심리, 더불어 주인공을 둘러싼 사회의 문제들을 특유의 경쾌한 문장으로 그려 낸 책이다. 대형 마트에 밀려 손님의 발길이 끊어진 만도 슈퍼. 동네 구멍가게 만도 슈퍼의 외동아들 만도는 반항기 넘치는 열두 살 소년이다. 그런 만도에게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비밀이 하나씩 쌓여 간다. 학교에선 불을 낼 뻔하고, 밖에선 형들에게 얻어맞고, 설상가상으로 아빠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정연철
저자 정연철은 경상남도 함양 두메산골에서 태어났다. 동화와 동시와 청소년 소설을 함께 쓰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동화 《태풍에 대처하는 방법》, 《속상해서 그랬어!》, 《생중계, 고래 싸움》, 《똥배 보배》, 《주병국 주방장》, 동시집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 청소년 소설 《열일곱, 최소한의 자존심》, 《마법의 꽃》 등이 있다. 가끔은 배꼽을 가끔은 눈물을 쏙 빠지게 하는, 그러면서도 맛있고 몸에 좋은 밥 같은 이야기와 시를 짓고 싶다.
그림 : 박정섭
그린이 박정섭은 전라북도 익산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서울로 올라와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글쓰기와 그림을 가장 좋아하며, 어떤 일이든 늘 재미있고 즐겁게 하고자 한다. 쓰고 그린 책으로 《도둑을 잡아라!》, 《놀자!》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 《담배 피우는 엄마》, 《으랏차차 뚱보 클럽》, 《잘 먹겠습니다》, 《콧구멍 왕자》, 《빵이당 대 구워뜨》 등이 있다. 지금은 서울 문래동에서 그림책을 맛보는 ‘그림책 식당’으로 출근하며 창작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www.picturebookbist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