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어린이를 위한 무역의 모든 것≫에는 무역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어요. 경제는 우리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분야이지만, 어린이와 어른 모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들을 경제와 연관 지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경제와 무역을 접하게 합니다. 책에 담긴 내용만 알아도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무역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서지원
저자 서지원은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한 뒤, 편집자와 기자를 거쳐 뒤늦게 어린 시절 꿈인 작가가 되어 날마다 글 쓰는 행복에 빠져 있습니다.
초등 국정 교과서를 집필했으며, 초등 국어 교과서에 동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지식 탐구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글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여러 나라에 수십 종의 책이 번역 출판되었습니다.
그동안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국제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싶어요》, 《훈민정음 구출 작전》,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수학사전》, 《우리에게 희망을 보여 주세요!》, 《우리 한옥에 숨은 과학》, 《행복 직업 찾아요》,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 등 250여 종의 많은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그림 : 끌레몽
그린이 끌레몽은 한국에서 태어나 프랑스 남부의 시골 마을로 입양되어 자랐습니다. 온종일 숲과 들로 뛰어다니며 동물과 곤충을 관찰하고 혼자만의 도감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몸이 튼튼해지고 그림 그리는 일이 점점 좋아졌습니다. 지금은 한국에 돌아와 열심히 그림을 그리며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숙제 싸게 팔아요》, 《쉿 북극곰도 모르는 이상기후의 비밀》, 《쉿 귀신도 모르는 인체의 비밀》, 《초등학교 때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창의 활동 365》, 《나무들이 재잘거리는 숲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