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양자세계의 신비
양자 컴퓨터, 양자 통신, 양자 암호화 기술…
들어는 봤지만 제대로 알지는 못했던 양자 물리학!
흥미진진한 이야기, 생생한 설명, 절묘한 비유로
양자 세계의 문을 열어주는 프랑스 지식 교양 만화!
아주 특별한 양자 물리학 입문서 『양자 세계의 신비』!
대기권 밖 인공위성에서 손 안의 스마트폰, 그 스마트폰으로 읽는 공상과학 소설의 설정에 이르기까지 양자 물리학은 이미 현대인의 삶 곳곳에 깊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양자 물리학은 양자 컴퓨터, 양자 통신, 양자 암호화 기술 등 새로운 기술의 근간이 되는 이론일 뿐 아니라 인류가 세계를 인식하는 기본 틀을 뒤흔든 새로운 과학입니다. 양자 물리학은 더 이상 천재들만의 영역이 아니라 현실을 인식하는 새로운 틀로, 미래를 설계하는 도구로 떠오른 현대인의 필수 교양입니다.
프랑스의 석학 티보 다무르 교수와 탁월한 연출과 독특한 그림체로 인정받은 만화가 마티유 뷔르니아 작가가 양자 세계의 신비를 독자들의 눈앞에 펼쳐놓습니다.
『양자 세계의 신비』는 친근한 주인공 밥과 릭이 양자 세계를 누비며 양자 물리학이 무엇인지, 어떤 이론들이 격돌했는지, 양자 물리학은 세상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이야기합니다. 막스 플랑크부터 휴 에버렛에 이르기까지 양자 물리학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온 학자들의 이론을 직관적이고 구체적인 그림으로 설명하는 장면이 압권입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은 독자들에게 지울 수 없는 여운을 주며 양자 세계란 어떤 것인지 깨닫게 해줍니다. 더 깊이 알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해 용어 해설을 마련하였습니다. 『양자 세계의 신비』에 나온 인물, 이론, 개념들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양자 물리학이라는 말만 나와도 눈동자가 흔들렸다면, 양자 물리학 공부를 시작한다면, 양자 물리학에 관한 계통 있는 이해를 원한다면, 아주 특별한 과학 그래픽노블 『양자 세계의 신비』와 함께 양자 세계에 발을 들여놓을 때가 되었습니다. 『양자 세계의 신비』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생생한 설명, 절묘한 비유로 양자 세계의 문을 활짝 열어줍니다.
『양자 세계의 신비』는 물리학을 전공한 고민정 번역가가 한국어로 옮겼습니다. 감수는 물리 연구는 물론 과학 대중서 집필, 다양한 강연을 통해 과학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가 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