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이들이 겪는 모든 고민은 ‘감정’에서 시작한다아이들은 고민이 많습니다. 친구들과 다투기도 하고, 부모님과 의견이 맞지 않기도 하고, 선생님한테 잘 보이고 싶어서 마음을 졸이기도 합니다. 고민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근본적인 이유를 따져 보면 모두 감정에서 비롯합니다. 분노나 질투, 우울, 공포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제대로 다스리지 못해서, 또는 기쁨, 행복, 만족, 자신감 같은 긍정적인 감정을 제대로 느끼지 못해서 마음에 상처를 입고 다른 사람과 갈등이 생기는 것이지요. 『나를 표현하는 열두 가지 감정』은 아이들이 감정의 주인이 되어, 고민과 갈등을 잘 해결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감정을 제대로 다룬다면, 자신을 믿는 마음이 생기고 나답게 사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한국사이버정보대학원,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사서교육전공,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상담심리전공을 졸업하고,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헌정보학과에서 박사 과정을 밟았다. 한국독서치료학회에서 운영하는 독서치료전문가과정 및 숙명여자대학교 사이버교육원 아동교육전문가과정 중 독서치료를 모두 1기로 수료했다. 2004년에 휴독서치료연구소(www.poetrytherapy.kr)를 설립해 현재까지 독서치료전문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글쓰기 및 강연도 겸하고 있다.
목차
글쓴이의 말감정을 잘 표현하고 다스리는 법을 배워요!1장 내 마음을 알 수 있는 열두 가지 감정 이야기기쁨 / 행복 / 만족 / 내 감정을 토닥토닥①: 감정도 쉬는 시간이 필요해분노 / 질투 / 공포 / 내 감정을 토닥토닥②: 용기와 자신감이 생기는 주문슬픔 / 우울 / 외로움 / 내 감정을 토닥토닥③: 우울할 때는 행복한 일을 찾자자신감 / 공감 / 사랑 / 내 감정을 토닥토닥④: 좋은 감정들을 내 것으로 만들려면2장 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65가지 감정 표현 사전3장 내 마음의 주인이 되는 감정 일기감정 일기를 쓰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감정 일기를 쓰는 방법친구들의 감정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