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무당벌레 살리기
- 저자
- 임정진
- 출판사
- 현북스
- 출판일
- 2019-09-02
- 등록일
- 2021-12-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1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살아 있는 탐구 활동을 위해
꼭 읽어야 할 책!
“아파트 옥상 조명등으로 날아와 죽어 가는 무당벌레를 살려야 해요!” 한 소녀의 5년에 걸친 ‘무당벌레 살리기 프로젝트’ 탐구 활동 보고서와 5년 동안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가 실린 《무당벌레 살리기》가 현북스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동화를 읽으면서 자신의 탐구 활동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뚜렷한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탐구 활동 보고서를 보면서 실제 탐구 활동에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임정진
저자 : 임정진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으며, 1986년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에 장원으로 입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88년 계몽아동문학상을 받았고, 1989년 첫 책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를 냈습니다. 2013년 《바우덕이》로 한국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잡지사와 방송국 등에서 일하다 지ㄴ금은 그림책 및 동화 작가로 활동하며, 서울디지털대학교와 문화센터에서 동화 창작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겁쟁이 늑대 칸》 《엄마 따로 아빠 따로》 《나보다 작은 형》 《상어를 사랑한 인어공주》 《지붕 낮은 집》 《어이쿠나 호랑이다》 《내 친구 까까머리》 《땅끝 마을 구름이 버스》 《연탄집》 《용이 되기 싫은 이무기 꽝철이》 등이 있습니다.
저자 : 이환희
열네 살 때 일식을 보러 옥상에 올라갔다가 우연히 무당벌레가 떼죽음 당한 것을 보고 ‘무당벌레 살리기 프로젝트’에 들어갔습니다. 아파트를 화려하게 보이려고 켜 놓은 옥상 조명등 때문에 타 죽는 무당벌레를 살리기 위한 일을 포기하지 않고 꿋꿋하게 해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무당벌레들이 옥상 위에서도 날개를 펼치고 날아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대학생이 되어 모든 생명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려면 무엇보다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손을 잡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목차
날아라, 무당벌레야 임정진 동화
옥상에 날아온 무당벌레 떼
무당벌레를 살려야 해
누가 해야 되는 일이지?
친구들이 많아진다
내가 뭘 잘못한 거야?
조금씩, 하나씩, 끝까지
무당벌레 살리기 프로젝트 이환희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