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복순이가 돌아 왔다!
- 저자
- 김은의
- 출판사
- 파란자전거
- 출판일
- 2016-06-01
- 등록일
- 2021-12-2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1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 땅 우리 생명〉 시리즈는 인간의 지나친 욕심 때문에 한반도에서 사라진 동물, 곤충, 씨앗, 식물 등 안타까운 생명에 관한 가슴 아픈 이야기이자, 이들이 보내는 생태계의 적색경보와 위기에 처한 인간과 지구에 대해 생각하고 새롭게 써 내려갈 우리의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복순이가 돌아 왔다!』에서 겨울 방학 동안 황새골 할아버지 댁에서 지내게 된 열두 살 채우는 고집불통인 데다 쓰레기란 쓰레기는 다 줍고 다니고, 스마트폰까지 빼앗은 할아버지가 밉기만 하다. 그러다 우연히 〈후손에게 물려줄 보물 제1호〉라고 쓰인 할아버지의 일기장과 의문의 지도 한 장을 발견한다. 그리고 일기장에는 할아버지가 그토록 기다린다는 ‘복순이’라는 이름이 등장한다. 채우는 보물 지도와 일기장 내용을 바탕으로 빼앗긴 스마트폰과 맞바꿀 할아버지의 보물 제1호, 복순이의 정체를 밝혀내기로 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 김은의
저자 김은의는 산이 깊고 물이 맑은 산골 마을에서 나고 자랐다. 푸른 산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모든 생명이 더불어 살기를 꿈꾸며 어린이 책을 쓰고 있다. 《상상력 천재 기찬이》로 푸른문학상, 《놀이의 영웅》으로 송순문학상, 동화 작가들이 모여 만든 ‘날개달린연필’에서 기획한 《명탐정, 세계 기록 유산을 구하라!》로 창비 ‘좋은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비굴이 아니라 굴비옵니다》 《자연과 함께 살아요 공생》 《지렁이 똥을 훔쳐라》 《콩만이는 못 말려!》 《다 가져도 모자란다고?》 《막막골 훈장님의 한글 정복기》 등이 있다.
그림 : 김호민
그린이 김호민은 한국화를 공부하고,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아홉 차례에 걸쳐 개인전을 열었으며, 2002년에는 ‘동아 미술상’을 받았다. 지금은 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상계동 아이들》 《엄만 내가 필요해!》 《불량 아이들》 등 동화책과 청소년 소설, 《엄마 아파? 내가 호 해 줄게!》 《요, 알통 좀 봐라》 《내 동생은 외계인 푸파》 등의 그림책이 있다.
목차
글쓴이의 말
: 그 많던 황새는 다 어디로 갔을까?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라도 OK!
할아버지 진짜 싫어!
보물 제1호
보물을 찾아서
황새골 전설
날아라, 황새야!
사랑을 싣고 온 황새
개발 열풍에 사라진 둥지
마지막 사냥
돌아온 마지막 황새
아름다운 황새골
특별한 친구
- 아주 특별한 친구 복순이를 찾아서
: 우리 땅 황새의 발자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