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읽기 수준에 맞춰 엄마와 함께 독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세바퀴 저학년 책읽기」 제13권 『금동향로 속으로 사라진 고양이』. 금동향로를 타고 백제 시대로 건너간 겁 많은 고양이 재롱이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모험을 떠난 재롱이는 전설 속 호랑이들을 만나면서 진정한 용기란 무엇인지, 누군가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어떤 것인지 배우게 됩니다.
힘세고 멋진 호랑이가 되고 싶은 겁쟁이 고양이 재롱이의 이마에는 호랑이처럼 王자 무늬가 있는데, 호랑이처럼 용감하기는커녕 친구 고양이들에게 자주 놀림 받고 괴롭힘을 당해서 늘 풀이 죽어 있습니다. 어느 날, 집으로 쳐들어온 건달 고양이들에게 쫓기던 재롱이는 뒤주 위에 놓여 있던 할머니의 금동향로를 엎어 버리고 마는데….
저자소개
저자 : 이하은
저자 이하은은 지금은 수몰이 된 진주 대평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부산에서 오랫동안 초등학교 교사를 했습니다. 2006년 <할머니의 씨앗>으로 어린이동산 중편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으며, <하늘 목장>으로 제16회 MBC 창작동화 대상을 수상하였고, 부산시 교원연수원과 교육청에서 독서 치료와 영재 교육 등을 강의했습니다. 지금은 토곡산 아래에서 고양이 일곱 마리, 개 세 마리와 함께 알콩달콩 전원생활을 하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즐겁게 읽고, 위로 받으면서 새 힘을 얻는 이야기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작품으로는 《하늘 목장》이 있습니다.
그림 : 김태현
그린이 김태현은 추계예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97한국 출판미술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꿈 이야기’ 전, ‘이미지’ 전 등 여러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했습니다. 지금은 한국출판미술협회 회원으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주로 한지와 먹을 사용한 동양화 풍의 작업으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 만델라》 《새 시대를 꿈꾼 개혁가》 《울산에 없는 울산바위》 《개가 된 범》 《이야기가 숨어 있는 어린이 문화유산 답사기 1, 2》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