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다문화 가정 아이도 우리 소중한 친구예요!
초등학교 중학년 아이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팜파스 어린이」 제1권 『다문화 친구 민이가 뿔났다』. 다문화 가정 아이가 자라 학교에 가게 되면서 부딪히는 편견과 차별에 대해 바른 시선을 갖게 해주는 인성 동화입니다. 우리 미래인 아이들이 ‘다문화‘를 편견없이 바라보면서 차별없는 학교생활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아울러 ‘왕따‘는 가해자든 피해자든 품성과 사회성에 악영향을 받게 됨을 짚어내면서 올바른 친구 관계를 맺도록 이끌어줍니다. 건강한 자존감과 함께 다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민이‘는 베트남 다문화 가정 아이지만 한국적 외모여서 친구들과도 잘 어울려요. 그런데 민이가 다문화 가정 아이라는 것이 학교에 알려지면서 낯설고 불편한 일이 일어나요. 민이는 친구들의 은근한 차별에 꿋꿋이 맞섰어요. 하지만 달라진 친구들의 시선이 힘겹기만 해요. 어느 날 민이네 반에 인도 다문화 가정 아이인 ‘준호‘가 전학을 왔어요. 준호는 민이와 달리 이국적 외모인 데다가, 한국말까지 서툴러 뚜렷한 차별을 받는데…….
저자소개
저자 : 한화주
저자 한화주는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가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친구랑 노는 것처럼 재미있고, 생각이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 2》, 《사회랑 놀자-욕심쟁이 영감이 웬일이래》, 《인물로 읽는 한국사-근현대》, 《코칭 동화-이것은 무엇일까요?》,《떴다! 지식탐험대-민속》, 《떴다! 지식탐험대-인성》, 《엄마, 수학 공부 꼭 해야 돼?!》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안경희
그린이 안경희는 그림 그리는 것이 가장 즐거운 그림장이랍니다. 따뜻하고 유쾌한 그림으로, 보는 사람까지 즐거워지는 그림을 그리는 것이 꿈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동화로 읽는 2학년 땅 짚고 한자》, 《물리야 물리야, 나 좀 도와줘》, 《커서 뭐가 될래?》,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왜냐하면》 등이 있습니다.
목차
민이네 집을 소개합니다
학교에서 생긴 일
우씨! 베트남이라고 부르지 마!!
첫 대결! 민이파 VS 현우파
풀려진 운동화 끈 그리고 준호의 고백
우리는 모두 다 달라
민이, 작전을 펼치다
피부색이 다른 친구들을 만나다
학교생활이 달라지고 있어!
빨강 나라와 노랑 나라 그리고 파랑 나라
모두가 하나 된 축구 시합!
★만화보다 더 재미있는 문화 이야기★
★세상에 이런 문화도 있다니! - 지구촌 별별 문화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