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내가 이기적이라고?!』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자기중심적인 마음과 사고를 어떻게 한 단계 더 성장시키고, 이타심을 기를지를 알려주는 생각 동화책이다. 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우리’로 시야를 넓히게 되면 과연 무엇이 달라질까? 경쟁적인 교육환경에서 나 중심적인 생각에 머무르기 쉬운 어린이 친구들에게 ‘나’에서 ‘우리’로 사고를 확장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 책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배려와 양보보다는 ‘형식’에만 급급하기 쉬운 현실에서, 어린이 친구들 마음속 이기심에 대해 한 번 깊이 있게 생각해볼 것을 권유한다.
저자소개
저자 : 한화주
저자 : 한화주
저자 한화주는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가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친구랑 노는 것처럼 재미있고, 생각이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 2》, 《떴다! 지식탐험대-도깨비 학교의 비밀 수업》, 《신통방통 거북선》, 《다문화 친구 민이가 뿔났다》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효주
그린이 김효주는 동덕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테푸 할아버지의 요술테이프》,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초식스가 된 승호》, 《꼬마 요정과 구두장이 할아버지》, 《호랑이야 사자랑 싸우면 누가 이기니?》, 《수줍어하는 게 어때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