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중등수학예습1A

중등수학예습1A

저자
김오식
출판사
한중일영 한자센터
출판일
2012-12-13
등록일
2015-05-1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중학교 1학년 입학하기 전의 1월과 2월은 사실상 국가에서도 학교에서도 전연 관리하지 아니하는 내팽개친 시기입니다. 마음대로 놀아 댕기라는 시기인지 비싼 사설학원에 가라는 뜻인지는 모르지만, 2학기말 시험 이후로부터 신학기 입학 이전의 일자를 계산해 보면 75일 내지 80일에 상당하는 긴 시간입니다. 이토록 긴 2,000여 시간을 놀기만 한다면, 평생 놈팽이가 될 씨앗을 뿌릴 수 있습니다. 그런 긴 시간을 다음 학년에서 가장 고통 받게 될 수학 예습을 하게 되면, 먼 훗날 편석자 오우의 추억처럼 “그해 겨울은 따스했네!”로 기억될 참으로 멋진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 기간 동안의 중등수학 예습은 (1) 할아버지가 손주에게 제1편의 이미지 스터디를 자근자근 읽으면서 설명해 주고, (2) 손주에게 그 이미지 스터디를 읽어내게 하고, (3) 할아버지와 손주가 제2편의 에센스 스터디와 제3편의 모듈 스터디를 함께 풀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학기 중에도 학교와 학원에서 풀어주는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본 예습서의 제1편 이미지 스터디와 제4편 하이터치 문제 및 제5편의 하이테크 문제를 이용해 복습하게 하면 금상첨화의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저술한 예습 책입니다.
편석자는 그의 손자(준서와 도현)에게 예습시키는 본서의 문체를 모두 경어체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 모든 나라의 책이 모두 경어체로 기술되고 있는 데도, 유독(惟獨)·유독(有毒)하게도 한국의 책만이 비(非)-경어체로 기술되고 있어, 인성 배양에 문제가 크다고 생각하는 편석자의 선구적인 저술활동의 일환으로서 본서의 문체를 모두 경어체로 하고 있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