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사헌부 개코 장 선비와 방자 만복, 칠복 형제의 조선 최고 범죄 프로파일링『조선과학수사관 장선비』. 마을을 떠도는 수상한 노래, 사라진 모녀, 의문의 살인 사건과 맞닥뜨린 장 선비 일행. 한 치의 의문도, 무고한 사람도 없도록 현장을 조사하고, 과학 수사 기법을 동원하고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끌 참된 정의를 보여 준 조선 프로파일러들의 뿌듯한 현장을 만나 본다.
저자소개
저자 : 손주현
저자 : 손주현
저자 손주현은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교육학과 미학을 공부했다. 오랫동안 어린이 학습 사이트에서 일하며 인터넷을 통해 어린이를 만나 왔다. 그러다 종이를 통해 만나는 어린이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져서 책을 쓰기로 했다. 제 책을 통해 만난 어린이들은 책 속의 주인공만큼 용감하고 현명하며 옛것을 통해 삶의 올바른 길을 찾아 나가는 사람이길 기대하며 옛날을 담은 책들을 계속 써 나가려고 한다.
그림 : 이영림
그린이 이영림은 국민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한 뒤, 영국 런던 킹스턴대학 교 예술디자인대학원에서 일러스트 & 애니메이션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 《오늘도 당신의 통장에 864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구스범스, 악마의 통조림》 《잔소리 붕어빵》《베개애기》 《아드님 안녕하세요》 《도서관에서 3년》 《방귀스티커》 등이 있다.
목차
사헌부 진돗개 장 지평
청지기 장씨 아들 만복이
개코 장 선비, 냄새를 맡다
수상한 노래
노래 속 여인 좀 찾아 주오
조각조각 소문을 꿰어 보자
까까를 살려 내!
올빼미 우는 밤의 함정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청맹과니의 손바닥
암행어사 출두요!
수사의 첫 단계
은비녀와 술지게미
증거와 정황이 가리키는 곳은?
원통함이 없게 하라
또 다른 사건이 기다리고
- 누구라도 원통함이 없게 하라!
: 조선의 사건 수사와 암행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