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리가 사랑해야 하는 이유
- 저자
- 생텍쥐페리
- 출판사
- 생각속의집
- 출판일
- 2015-03-25
- 등록일
- 2015-07-22
- 파일포맷
- PDF / EPUB
- 파일크기
- 14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책은 생텍쥐페리의 관계에 관한 주옥같은 글들을 모은 잠언집이다. 그는 수많은 작품을 통해서 관계의 소중함을 끊임없이 말해왔다. ‘함께 보낸 시간만큼 책임이 있다’‘오직 관계만이 인간을 살게 한다’‘친구를 파는 곳은 없다’ 등 그가 말하는 인간관계의 핵심은 바로 ‘길들임’이다. 좋은 벗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고 “함께 겪은 수많은 추억, 괴로운 시간, 어긋남, 화해, 갈등 … 우정은 이런 것들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결국 좋은 만남이란 패스트푸드나 일회용 커피가 아니라 오랫동안 서로에게 길들여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처럼 이 책에서는 관계에서 행복을 발견한 생텍쥐페리의 길들임의 철학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생텍쥐페리
저자 생텍쥐페리는 1900년 프랑스 리옹에서 태어났다. 4세에 아버지가 사망했고, 청소년기에 1차 세계대전을 겪었다. 스트라스부르의 전투기 연대에서 군복무를 하게 된 생텍쥐페리는 21세에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제대 후에는 라테고에르 항공사에 취직하여 정기우편비행을 담당한다. 비행은 그에게 직업일 뿐 아니라 모험과 사색의 연장이었으며, 비행 중의 경험 그리고 동료들과의 우정은 수많은 작품의 모태가 된다.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다시 전투비행사로 복무했고, 이후 뉴욕에서 작품 쓰는 일에 전념하다가 알제리의 정찰비행단에 들어간다. 1944년 7월, 생텍쥐페리는 그르노블-안시 지역으로 출격했으나 돌아오지 못한다. 1913년 《야간 비행》으로 페미나 상, 1939년에는 《인간의 대지》로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 대상을 받았다. 《남방 우편기》 《어린 왕자》 《전시 조종사》 등의 작품이 있다.
역자 : 송혜연
역자 송혜연은 롱아일랜드 대학에서 영어를 공부한 후 서울시립대학에서 국제학업협력에 관한 업무를 맡았다. 영문학에 빠져서 보냈던 유년 시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현재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시와 소설 리딩 튜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추천의 말 : 관계란 포도주처럼 익어가는 것
1. 우리가 만났어도 정말 만났을까? : 관계의 발견
2. 길들이고 길들여진다는 것 : 관계의 비밀
3. 책임지는 사랑에 대하여 : 관계의 요건
4. 사랑은, 서서히 태어나는 것 : 관계의 행복
5. 오직 사랑만이 우리를 살게 한다 : 관계의 기적
옮긴이의 말 : 오랫동안, 길들여가는 것
생텍쥐페리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