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슬아슬 신기한 지형 이야기』은 아이들의 꿈이 이루어져 세계의 신기한 지형 속으로 신나는 여행을 떠나게 되는 창작 동화이다. 그것도 신기한 지형과 관계된 결정적인 순간으로 타임머신을 타는 것처럼 공간이동과 시간이동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책장을 넘기며 아이들은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 하는 긴장감과 기대감이 높아지고, ‘또 어디서 누구를 만나게 될까?’ 하는 호기심과 궁금증이 커진다.
저자소개
저자 : 김성준
저자 김성준 선생님은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서울특별시 교육청 독서인문 소양교육 현장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독서교육지원단, 사단법인 책읽어주기운동본부 연구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미동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신문 읽기와 토론 활동 중심의 초등 인문사회 영재학급을 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1년 서울특별시 영재 산출물대회에 인문사회 영재들과 출전하여 입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고사성어 사자성어 100》이 있습니다.
그림 : 이현정
그린이 이현정은 어린 시절에 동화책을 보면서 넓은 세상을 꿈꾸었습니다. 어른이 되어서는 그 꿈을 도화지 위에 열심히 그리고 있답니다.
그린 책으로《엄마도 나만큼 속상해요?》,《갯벌아, 미안해》,《강아지를 부탁해》 등이 있습니다.
목차
테이블 마운틴
- 바다 속에서 쑤욱 올라온 땅
울루루
- ‘세상의 배꼽’이라 불리는 바위
운남 석림
- 바다 속에서 땅 위로 솟아오른 ‘돌의 숲’
하롱베이
- 바다 위에 예술 작품처럼 펼쳐진 기암괴석
사해
- 생물이 살지 않는 호수
파타고니아
- 남아메리카에서 만나는 빙하 지대
그랜드캐니언
- 콜로라도 강이 만든 거대한 협곡
카파도키아
- 화산과 바람이 만든 기암괴석
배린저 운석공
- 운석이 떨어져서 생긴 구덩이
모뉴먼트 밸리
- 인디언들이 사는 돌들의 계곡
킬라우에아 화산
- 하와이에 있는 세계 최대의 활화산
나미브 사막
- 신비로운 붉은 빛깔의 사막
파묵칼레
- 터키 최고의 온천 유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