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산소가 부족한 미래사회에서의 펼쳐지는 힘찬 축구부 아이들 이야기!
『산소헬멧』은 생존과 직결된 빈부 격차가 존재하는 미래 사회 어린이들의 삶과 우정을 축구를 통해 흥미롭게 풀어낸 창작동화다. 시간적 배경은 2222년, 푸른 것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든 지구는 산소 부족 때문에 나라마다 ‘산소할당제’를 시행한다. 즉, 나라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일정량의 산소를 나눠 주고, 사람들은 그 산소를 헬멧에 충전한 후 외출할 때 쓰고 다녀야 하는 것.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산소를 쓸 수 있는 부자 귀동이와 엄마의 약을 사기 위해 몰래 자신에게 할당된 산소를 파는 영웅이가 힘찬 초등학교 축구부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서유리
저자 서유리는 서울에서 태어났고, 성남의 작은 마을에서 작가의 꿈을 꾸며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덩어리 선생님》으로 2010년 MBC 창작 동화 단편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어요. 현재 교육 현장에서 독서, 토론, 논술을 지도하며 다양한 동화와 논술 교재를 집필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 『우리 언니 해 줄래?』, 『덩어리 선생님』, 『도와줘, 오똑맨! 재미난 일기 쓰기』, 『핵심어 한국사 1, 2, 3』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기연희
그린이 기연희는 대전에서 태어났고.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어요. 열네 살이 되자 만화 그리는 일을 천직으로 받아들였어요. 백 권이 넘는 어린이 학습, 교양, 역사 만화 제작에 참여했으며, 현재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볼 수 있는 어린이용 웹툰을 기획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 『빈대 가족』, 『홍길동 과학대전』, 『테일즈런너 고고싱』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