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세상 모든 딸들의 꿈을 응원하는 자기계발 동화
미국의 영부인이 아니라 대권에 도전한 당당한 정치가 힐러리 로댐으로 기억되는 여자, 힐러리.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은 남녀를 통틀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면서 대학 시절부터 소외 계층을 위해 일해온 마음 따뜻한 사람인 힐러리의 성공 스타일을 14가지로 정리한 자기계발서입니다. 이 책은 알파걸의 롤모델 힐러리의 열정과 도전을 이야기한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새롭게 선보이는 자기계발 동화입니다.
자기주도적이고, 확고한 비전과 그에 도달할 능력을 갖추는 데 힘을 쏟은 알파걸의 전형 힐러리는 2008년 44대 미국 대통령 후보를 뽑는 민주당 경선에서 버락 오바마와 박빙의 승부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비록 결과는 오바마의 승리였지만,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 후보로서 힐러리는 그 이름값을 톡톡히 했지요. 이 책은 미국에 유학 간 초등학생 은비가 힐러리라는 멘토를 만나면서 변화하는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동화를 집필한 서지원 작가는 이야기의 배경이 된 샌프란시스코, 미국 공립학교, 멘토인 힐러리, 그리고 은비와 힐러리를 잇는 메신저 첼시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자료조사를 하여 현실감 있는 자기계발동화를 완성시켰습니다.
책 속의 주인공 은비는 꿈도 없고, 자신감도 없고, 남들이 정한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수동적인 여자아이였지만 힐러리라는 멘토를 통해 스스로의 미래를 주도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자신을 둘러싼 딱딱한 알을 깨고 세상을 향해 작은 날개를 펼친 은비의 특별한 이야기는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함께 좋은 자극제가 되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