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현우에게 사과하세요
- 저자
- 백은하
- 출판사
- 아이앤북
- 출판일
- 2020-01-20
- 등록일
- 2021-12-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현우는 친구들과 공원에서 ‘은혜 갚은 까치’ 연극 연습을 하다가, 우연히 만난 아기가 예뻐서 놀아 주게 됩니다. 그러다가 아기가 넘어지면서 살짝 다치게 됩니다. 현우가 당황하여 아기 엄마에게 괜찮으냐고 물어보려는 틈도 없이, 아기 엄마는 현우에게 버럭 화를 냅니다. 아기 엄마의 과한 행동에 현우는 놀라면서도 화가 났습니다. 은혜 갚은 까치에 나오는 선비처럼 좋은 일 하고 억울한 상황이 벌어진 현우는 속상하기만 합니다.
어느 날 현우네 아래층에 이사 온 사람이 그 아기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현우는 처음엔 장난으로 소심한 복수를 하게 됩니다. 한번 시작된 장난은 계속 반복되었고, 아기 엄마는 층간 소음과 벨 누르기 장난으로 점점 스트레스를 받고, 아기가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층간 소음과 벨 누르기 범인이 현우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엄마까지 알게 되면서 현우는 자신이 얼마나 큰 잘못을 했는지 깨닫게 됩니다.
현우는 아기 엄마에게 사과하려고 아래층으로 내려가다가 아줌마를 만납니다. 아기 엄마는 그날 자신이 화가 나는 일이 있어서 공원에서 현우에게 애꿎은 화풀이를 하게 되었다며 먼저 사과를 했습니다. 현우는 아줌마에게 사과를 한 개 드리면서 진심을 담아 사과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 백은하
저자 : 백은하
대학에서 국문학을,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2004년 충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2006년 제7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을, 2009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기금을 받았다.
어릴 때부터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해 작가가 되는 게 꿈이었는데 동화 작가가 되어 도서관과 학교에 가서 아이들과 만나 함께 깔깔 웃고, 때론 훌쩍훌쩍 울면서 마음을 나누며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엄마의 빈자리》《녀석을 위한 백점 파티》《100점 탈출》《푸른빛으로 사라진 아이》《당당해질 거야》 등이 있다.
그림 : 정경아
오랫동안 애니메이터로 일했고, 지금은 그림책이 좋아서 많이 보고 배우며 동화책 그림 작가로 일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그 집에서 생긴 일》《경주로 보는 신라》《거짓말 학원》《뻔뻔한 가족》 등이 있다.
목차
1. 0.1초 만에 벌어진 일
2. 오지랖 넓은 게 나쁜가요?
3. 한번 시작된 장난
4. 아래층 아줌마를 만났어
5. 사과를 해야 할 것 같아
6. 죄를 지으니, 딸꾹딸꾹
7. 내가 범인이라고?
8. 사과받고 사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