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떠돌이별
- 저자
- 원유순
- 출판사
- 파란자전거
- 출판일
- 2015-01-10
- 등록일
- 2021-12-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7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떠돌이별』은 탈북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 편견이 가져온 수많은 문제들에 대해 글로 써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원유순 작가가 우리가 품지 못한 탈북민의 현주소를 담담하게 있는 그대로 그려낸 작품이다. 때로는 불편한 진실일 수도, 때로는 가슴 아픈 현실일 수도, 때로는 암담함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 이야기지만, 현실 그대로를 직시하지 않으면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왜 혁이네 식구가 떠나야만 했고, 왜 그들은 한국행이 아니라 불법 이민자의 길을 택했는지에 대한 답은 우리가 또 하나의 커다란 편견을 넘을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을 때, 바로 그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원유순
저자 원유순은 강원도 산골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자라서 동화작가가 되었다. 동화의 소재를 찾아 여행하기를 좋아하며, 나무와 꽃을 좋아해서 경기도 여주 산골에 살고 있다. 소천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을 받았으며, 지은 책으로는 《까막눈 삼디기》 《색깔을 먹는 나무》 《하이퐁 세탁소》 《산골 아이 나더덕》 《잡을 테면 잡아 봐》 등이 있다.
그림 : 백대승
그린이 백대승은 대학에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애니메이션 〈왕후 심청〉의 아트디렉터로 일했다. 그린 책으로는 《서찰을 전하는 아이》 초록 눈 코끼리》 《무서운 호랑이들의 가슴 찡한 이야기》 《하얀 눈썹 호랑이》 《검고 소리》 《안녕, 태극기!》 등이 있다.
목차
베컴 머리 축구단
우리는 난민이다
포장된 아이
수수께끼 같은 아이
어머니의 자장가
아버지가 셋
지구를 떠나고 싶어
가슴속 돌덩이
남의 땅에서 살아가려면
경심이의 눈물
나 같은 이민자
어두운 그림자
사라진 사람들
난민 재심사
떠돌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