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130살 피노키오가 말하는 자신의 삶!
《워 호스》의 저자 마이클 모퍼고와 ‘마더구스상’을 수상한 에마 치체스터 클락이 만나 완성한 피노키오 이야기 『피노키오가 들려주는 피노키오 이야기』. 130세가 된 ‘피노키오’가 자신의 일생을 돌아보며 교훈을 들려줍니다. 나이 든 피노키오는 우리가 그간 알고 있는 원작의 모험들을 담담하게 들려주면서 자신의 선택에 대한 마음과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그 속에서 우린 삶에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교훈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목수 제페토의 사랑으로 탄생한 피노키오는 지루한 학교와 집을 떠납니다. 이 세상 최고의 인형 쇼를 즐기고 비겁한 여우와 고양이 꾀에 넘어가 돈을 뺏기고 인형쇼에 팔려가 꼭두각시 인형 노릇을 하기도 하죠. 하지만 자신을 구해준 파란 머리칼의 아름답고 착한 요정을 만나기도 합니다. 결국 피노키오는 장난감 나라의 유혹에 빠져 당나귀가 되어 죽음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그 순간, 모든 것을 희생하며 피노키오를 찾아 바다로 떠난 제페토를 생각하며 바다로 뛰어 들어 상어밥이 되고 마는데….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마이클 모퍼고
저자 마이클 모퍼고 (Michael Morpurge)는 1943년 영국에서 태어나 100여 권이 넘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스마티즈 도서상, 휘트브레드상 등을 수상한, 설명이 필요 없는 탁월한 이야기꾼이에요. 영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지요. <켄즈케 왕국>, <집으로>, <우리 집 정원에는 코끼리가 산다> 등 여러 작품이 한국어로 번역되었고,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어요.
역자 : 김선희
역자 김선희는 번역가이자 어린이책 작가로,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어린이책 번역작가 과정’ 강사로도 활동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공부했어요. 2002년 단편소설 <십자수>로 근로자문화예술제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 뮌헨 국제청소년도서관(IJB)에서 Fellowship으로 아동 및 청소년 문학을 연구했습니다. 그동안 <홈으로 슬라이딩>, <선생님, 우리 얘기 들리세요?> 등을 우리말로 옮겼고, <얼음공주 투란도트>, <둥글둥글 지구촌 음식이야기>, <우리 결혼했어요> 등의 책을 썼어요.
그림 : 에마 치체스터 클락
그린이 에마 치체스터 클락 (Emma Chichester Clark)은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아일랜드에서 성장했어요. 첼시 아트 스쿨과 로열 칼리지에서 공부했습니다. 1988년에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인으로 ‘마더구스상’을 수상했어요. 국내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나무늘보야 헤엄쳐》, 《로마 신화》 등이 있습니다.
목차
이야기를 시작하며
1장 피노키오의 탄생
2장 진실을 알려 준 귀뚜라미
3장 꼭두각시 인형 무대에 서다
4장 다리를 저는 여우와 앞 못 보는 고양이의 이상한 만남
5장 바보들의 도시를 향해서
6장 거짓말하면 코가 길어져요
7장 감옥에 갇힌 피노키오
8장 이 세상에 혼자 남다
9장 다시 학교로
10장 장난감 나라
11장 춤을 추어라! 당나귀야, 춤을 추어!
12장 드디어 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