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미레 할머니의 비밀』은 따뜻하고 다채로운 색상들로 섬세한 요소들을 할머니의 바느질 솜씨만큼이나 꼼꼼하게 표현해낸 그림책입니다. 할머니가 쓰는 반짇고리 그림에는 실패, 바늘, 줄자 등 바느질에 쓰이는 도구들이 상세하면서도 재미있게 그려져 있습니다. 곳곳에 숨어 있는 물건 그림들을 찾아보며 용도를 살피는 것도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스미레 할머니가 만든 물건들은 할머니가 만드는 따뜻하고 포근한 물건들은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주위 물건에 생명력과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상상력과 어떤 것이든 아끼고 사랑할 줄 아는 마음을 갖도록 해 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우에가키 아유코
저자 우에가키 아유코는 1978년 일본 가나가와 현에서 태어나 와코 대학 예술학과에서 일본화를 전공했다. 그림책 『졸고 있는 이마 위 공원』으로 제1회 DIY 창작어린이책 대상을 수상했고, 『6명의 노인과 함께 사는 소년』으로 제3회 핀포인트 그림책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가재와 게』 『당근이랑 무랑 우엉』 『변신했어요!』 『쌍둥이할매식당』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 『수염 할아버지』 등이 있다.
역자 : 서하나
역자 서하나는 대학을 졸업하고, 오랫동안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편집하다가 아동문학의 매력에 빠져 현재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무민의 특별한 보물』 『무민의 단짝 친구』 『무민과 마법의 색깔』 『날씨 천사의 선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