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밖에 모르는 거짓말
- 저자
- 마리안느 머스그로브
- 출판사
- 책속물고기
- 출판일
- 2020-08-30
- 등록일
- 2021-07-0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1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거짓말하면 안 돼!”라는 말은 이제 통하지 않아요
옳고 그름을 판별하기 위해 스스로 기준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
『걱정을 걸어 두는 나무』로 아이들의 걱정을 세심하게 보듬어 준 저자 마리안느 머스그로브가 이번에는 거짓말을 소재로 아이들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나밖에 모르는 거짓말』을 썼습니다. 이 책은 루시를 통해 다양한 거짓말을 보여 주면서 ‘거짓말은 무조건 나쁜 것’이라는 규칙이 아니라, ‘진실과 거짓’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어린이들은 거짓말이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면서 ‘배려와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됩니다. 거짓말 문제를 겪고 있거나 거짓말로 고민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루시의 이야기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줄거리
루시는 실수로 아빠가 아끼는 자동차에 흠집을 낸다. 루시는 바닷가에 놀러 가기 위해 아빠에게 동생 캘빈이 한 짓이라고 거짓말을 하고 만다. 나중에라도 진실을 밝히면 문제없을 거라고 확신한 루시는 어쩐지 자신이 거짓말을 구분해 내는 전문가가 된 것 같다. 하지만 루시는 하신타가 기르는 기니피그 ‘미스 P’를 집에 데려오기 위해 또 거짓말을 하게 되고, 어른들의 거짓말도 목격하면서 점점 진실과 거짓말을 가려내기 힘들어지는데…….
저자소개
저자 : 마리안느 머스그로브
저자 : 마리안느 머스그로브
Marianne Musgrove
호주 시드니에서 자란 마리안느 머스그로브는 열 살 때 기이한 이야기로 ‘신밧드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타고난 이야기꾼이에요. 고등학교 때에는 ‘가장 한결같은 헤어스타일 상’ 같은 이색적인 상도 받았고요. 대학에서 영어, 법률, 그리고 사회복지학을 공부한 뒤 몇 년 동안 사회복지사로 일했어요. 그러다 2007년 첫 작품 『걱정을 걸어 두는 나무』를 쓴 뒤, 호주에서 주목받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마리안느의 작품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아 『열두 살에게는 너무 무거운 비밀』의 독일어판 책으로 2011년 ‘스위스 크로노스 상’을 받았답니다. 한편 마리안느는 두 번째 책 『꼭 착한 아이가 되어야 해?』를 내고 나서 드디어 헤어스타일을 바꿨다고 합니다.
역자 : 김배경
가톨릭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스털링대학교에서 출판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교계신문 취재 기자를 거쳐 출판사 편집자를 지내고, ‘한겨레 어린이 청소년 번역가 그룹’에서 어린이 청소년 책을 우리말로 옮깁니다. 『우리가 만든 나라 이름은 ‘전쟁’』 『나는야 베들레헴의 길고양이』 『위대한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하루』 『진실을 보는 눈 -기록하는 사진작가 도로시아 랭』 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목차
1장 예상하지 못한 사고
2장 이건 거짓말이 아니야
3장 너무 무거운 진실
4장 다섯 살짜리 사고뭉치
5장 세 번째 선택
6장 진짜 진짜 낙타 전문가
7장 기다려! 멈춰!
8장 거짓말 탐정 루시
9장 거짓말이 남긴 상처
10장 믿음을 되찾을 방법
11장 사실을 말했을 뿐인데
12장 하신타의 수상한 행동
13장 들키면 안 되는 비밀 임무
14장 옳지 않은 일
15장 문제없는 계획
16장 미스 P와 함께
17장 놓칠 수 없는 기회
18장 긴급 상황
19장 해리엇의 완벽하고 멋진 조언
20장 어처구니없는 이야기
21장 기니피그 찾기 대작전
22장 진실의 시간
23장 고마워, 루시
24장 나막신과 장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