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푸른 매 해동청, 고려 하늘을 날아라!』는 스스로의 힘으로 통일을 이룬 첫 번째 왕조이지만, 고려의 자주성이 심각하게 훼손당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 원 간섭기를 배경으로 고려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원나라를 위해 일해야만 하는, 응방이라는 이율배반적인 공간을 통해 정치의 어두운 단면뿐 아니라, 일반 백성들의 고달픈 삶과 그 안에서도 따스하게 피어나는 우정과 희망, 용기를 그려냈다.
저자소개
저자 : 김경숙
저자 : 김경숙
저자 김경숙은 대전 계족산 바로 밑 산동네에서 태어나고 자랐어요. 날마다 숲 탐험을 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지요. 수풀을 헤치고 들어가 잘 익은 산딸기를 따 먹고, 운이 좋으면 따끈따끈한 새알도 발견했어요. 그런 탐험이 습관이 되었는지, 요즘에도 아슬아슬하고 짜릿짜릿한 이야기를 찾아 상상 속으로 모험을 떠나곤 해요. 2012년 신춘문예로 등단하면서 어린이 책을 쓰기 시작했고, 푸른문학상을 받아써요. 펴낸 책으로는 《초대장 주는 아이》 《치킨이 온다, 치킨 쿠폰》 등이 있어요.
그림 : 백대승
그린이 백대승은 대학에서 만화 예술학을 공부했어요. 극장용 애니메이션 <왕후 심청>의 아트디렉터로 일했고, 지금은 그림책과 동화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아이들이 마음껏 사상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은 소망이 있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서찰을 전하는 아이》 《초록 눈 코끼리》 《안녕, 태극기!》 《고마워, 한글》 등이 있어요.
감수 :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감수자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은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모여 활동하는 교과 연구 모임이에요. 어린이 역사, 경제, 사회 수업에 대해 연구하고, 학습 자료를 개발하며, 아이들과 박물관 체험 활동을 해 왔어요. 지금은 초등 교과 과정 및 교과서를 검토하고 재구성하는 작업을 통해, 행복한 수업을 만드는 대안 교과서를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어요.